top of page

10-11-20 기도 응답

하나님은 오늘도 살아 계셔서 우리의 기도에 반드시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예레미야 33:3).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답받지 못하는 기도는 우리의 기도생활을 낙심케 하고 우리를 절망하게 합니다. 응답받지 못하는 기도는 하나님이 듣지 못 하신다거나 하나님 마음이 변하셨다거나 혹은 응답할 능력이 없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그릇된 기도 때문입니다. 모든 것을 보고, 알고 계시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의 뜻을 벗어나거나, 하나님의 성품과 모순된 것이라면 그 기도에 응답하실 수가 없는 것입니다.


기도 응답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들이 있는데 첫 번째 장벽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함’입니다(잠언 28:9). 두 번째 장벽은 ‘알고 있는 죄’입니다(시편 66:18). 세 번째 장벽은 ‘이기적 동기’입니다(야고보서 4:3). 네 번째 장벽은 ‘가정불화’입니다(베드로전서 3:7).

우리는 기도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얻고 해결받기 원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기도를 통해서 내가 배우기를 원하십니다. 결국 하나님의 시각에서 볼 때, 기도의 최종 응답은 바로 ‘나’입니다. 기도의 성공이란 내가 원하는 것만 알량하게 챙기는 데 있지 않습니다. 기도하다가 나의 ‘고집’이 꺾이고 ‘순종’을 배우는 것입니다. 기도하다가 ‘자신감’을 내려놓고 ‘믿음’을 키우게 됩니다. 기도하다가 ‘이기심’을 회개하고 ‘용서’를 배우게 됩니다. 그것이 기도의 최종 목표이고, 그것이 최고의 기도응답입니다.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원하셨던 것이 우리의 ‘욕심, 교만, 불순종’을 버리고 ‘사랑, 믿음, 순종’을 배우는 것이었기 때문에, 우리가 기도하다 변화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원하는 것들도 더 빨리 이루어주십니다. 내가 안 변하면 응답도 늦어지니 나의 변화에 더욱 초점을 맞추는 우리 모두가 되십시다.

Comments


Featured Posts
Check back soon
Once posts are published, you’ll see them here.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